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던패밀리> 인기 패밀리 인생 대표 미드 추천

by thanks2z 2022. 12. 9.
반응형

미드 <Modern Family>

미드로 영어 공부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이고 재미와 미국 문화를 쉽게 접하는 드라마로 가장 유명하며, 프렌즈와 함께 가장 유명한 <모던 패밀리>를 소개합니다.

 

미드의 다양한 캐릭터들의 발음과 표현을 시즌11까지 장기적으로 노출하면서 접하기 때문에 가장 익숙해지기 쉽고 무엇보다 패밀리 드라마여서 생활 속 에피소드 속에서 좋은 표현들이 많습니다. 특히, 프렌즈의 웃음소리가 거슬리는 사람들은 잔잔하고 유머러스한 에피소드들로 다양한 미국 가정들의 삶을 엿볼 수가 있어서 더욱 유익합니다.

 

<모던 패밀리>는 제목 그대로 현대의 미국 가족 구성과 가족 구성원들의 생활을 에피소드로 다루는 시트콤 드라마입니다. 성공한 사업가인 재력가 아버지의 재혼가정, 그 아버지의 남매들이 꾸린 가정들, 장녀는 엉뚱하지만 금실 좋은 남편과의 3남매를 둔 다자녀 가정, 남동생은 게이로서 남편과 입양한 자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등장인물

 

■ 제이 가족 (사업가 아버지) – 재혼 가정

시스템 옷장 사업으로 성공한 재력가 제이는 남미 글래머 미녀인 글로리아와 재혼하여 그녀의 의붓아들 재니, 추가로 막내 조를 낳았습니다.

전 부인과의 사이에 딸 클레어, 아들 미첼이 근처에 살며 자주 제이의 집에 모이며 끈끈한 3대에 이른 대가족이 왕래하며 생활합니다.

 

제이는 마초적이며 책임감 강하고 승부욕이 강하여 사업을 성공적으로 키웠으며, 수영장이 딸린 저택에 큰 대가족이 자주 모여서 생활하도록 지원하는 든든한 우리나라 일반 가장의 모습과 닮았습니다.  

글로리아는 남미 출신의 글래머 몸매와 예쁜 얼굴로 매우 섹시하며 매력적이지만 제이를 진짜 사랑하며 알콩달콩 너무 잘 어울리는 커플입니다.

아들 매니는 조숙한 면도 있지만 여자를 좋아하는 엉뚱한 매력이 있는데 귀엽고 동그란 얼굴이 벌써 커서 대학생이 되고, 막내 조는 아빠를 닮아 시니컬하면서도 매우 귀여운 막내입니다.

 

클레어 가족 (장녀) – 다자녀 가정

제이의 장녀 클레어와 남편 필 던피, 첫째 딸 헤일리, 둘째 딸 알레스, 막내아들 루크로 구성된 우리네 현실 가정과 유사합니다.

클레어는 아버지의 반대를 무릅쓰고 남편과 연애결혼했는데, 엉뚱하고 마술을 좋아하는 던 필은 애처가면서 자녀들에게는 프리하고 자상한 아빠이자, 결혼 후 철이 들면서 부동산 중개사로 열심히 일하는 가장입니다.

클레어는 처음에 가정주부로 나오지만, 나중에는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아 CEO가 됩니다.

 

삼 남매는 각자 개성이 다르고 매일 다투기도 하는 공감력을 일으키는 에피소드가 재미있습니다.

헤일리는 외모와 연예에 관심이 많고 학교에서도 힙한 인기녀이지만 공부는 못하고, 둘째 딸 알렉스는 대표적인 Nerd로서 공붓벌레이자 책벌레입니다. 루크는 바보인 것 같은데 가끔 천재인가 싶은 정도의 창의성이 뛰어나고 학교 성적은 안 좋지만 자신의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하며 나날이 성숙한 모습이 매우 대견합니다.

 

헤일리가 마지막 사랑을 결정하는 에피소드에서 클레어 부부의 연애와 결혼담을 얘기하며 사랑하는 모습을 딸에게 보여주고 결국은 헤일리가 결정하게 하는 모습, 헤일리가 딜런을 선택하면서 클레어 부부의 데자뷔로 혼전임신을 하고 좀 더 지원해줘야 한다고 생각하느니 모습이 나오는데 부모의 마음이 느껴지면서 찡하더라고요.

 

미첼 가족 – 게이 가정

제이의 아들 미첼과 귀염둥이 만능 재주꾼 캠이 게이 가정을 꾸리며, 베트남 여아 릴리를 입양합니다. 처음에는 게이에 대해 거부감이 있었으나 이 드라마를 통해서 똑같은 사람이고 어느샌가 자연스럽게 응원하게 되었습니다. 캠은 여성스러운 손짓과 몸짓을 하지만 음악과 예술, 운동도 잘하고 오지라퍼 수다쟁이 아줌마 같은 캐릭터입니다. 반면에 미첼은 똑똑한 변호사지만 소심하고 예민한 캐릭터이지만, 캠과 릴리와의 오손도손 행복하고 사랑스러운 가정을 이루며 다양한 에피소드를 보면 어느 일반 가정과 비슷한 공감 포인트가 많습니다.

 

 

2. 감상 후기

길모어 걸스와 같이 모던 패밀리는 시즌11까지 진행되며 우리나라의 전원일기와 같은 대표적인 유명한 패밀리 드라마입니다. 10여 년간 방영되면서 아역 배우들이 성장하여 성인이 되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솔솔 합니다.

 

가족들의 다양한 에피소드들로 사람들의 기본적인 감정과 상황들에 대해 함께 울고 웃고 공감하고 감동하면서 캐릭터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미국 일반 가정의 모습들을 엿보면서 미국의 문화, 사회, 정서 등에 대한 상식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귀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영어 실력도 쑥쑥 향상할 수 있다면 바로 시작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인생 미드로서 시청하시길 강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