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고전같이 유명한 ‘길모어 걸스’를 영어공부를 위해 시작했었다가 엄청난 대사량과 로렐라이의 속사포 같은 속도에 잠시 중단하고 다른 미드들을 몇 개 끝내고 시작했더니 좀 더 편하게 들려서 내용까지 즐기게 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원일기처럼 시즌7까지 사랑받는 장수 드라마로, 로렐라이 모녀가 시간이 지나면서 성장하고 살아가는 이야기를 지켜보면 미소짓고 따스해지는 힐링 드라마로 추천합니다.
1. 등장 인물
- 로렐라이 길모어 : 명문 사립하교에 다니던 16세에 로리를 임신하여 결혼을 거부하고 혼자 뛰쳐나와 딸 로리를 끼워낸 대단한 엄마입니다. 다행히 로렐라이를 받아서 호텔 매니저로 생계를 이어가게 하고 안전한 안식처를 제공한 스타할로우 마을에서 두 모녀는 행복하게 살아갑니다.
- 로리 길모어 : 너무나 예쁜 모범생 딸 로리는 기자가 되기 위해 하버드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고 독서를 좋아합니다. 어떤 때는 엄마보다 더 어른스럽고 이성적이며 똑똑한데 다정한 친구 같은 딸입니다. 로리가 남자 친구를 사귀고 학교생활을 하며 성장합니다. 예일대를 나온 할아버지의 레거시를 따라 결국은 하버드가 아닌, 예일을 선택해서 입학하게 됩니다.
- 루크 : 로렐라이가 요리를 잘 못하고 두 모녀가 주로 식사하는 루크 식당의 주인인데, 무뚝뚝하지만 츤데레 스타일로 로렐라이 모녀를 음으로 양으로 도와줍니다. 나중에는 로렐라이와 결혼하게 됩니다.
- 로렐라이 부모님 : 상류층 부모로서 딸에게 많은 것을 기대하고 컨트롤하려는 엄마에게서 로렐라이가 독립해서 살고 싶어 하는 이유를 약간 이해할 수도 있지만, 부모 입장에서 자녀, 손녀를 사랑하는 마음, 앙숙 같지만 결국은 사랑하는 모녀의 관계, 은퇴한 후의 삶 등을 엿볼 수 있습니다.
- 레인 : 로리의 베스트 프렌드로서 한국 이민자 가정을 보여주는데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보수적인 한국 가정의 엄마와 로리의 관계와 로렐라이와 로리의 관계가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 수키 : 로렐라이의 베스트 프렌드이자 호텔 셰프로서 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나며 사랑스럽고 귀여운 스타일입니다.
2. 감상 후기
스타할로우의 마을 사람들의 소소한 삶 속에서 미국의 일반적인 가정과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지만, 로렐라이 부모님이 미국의 상류층 가정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학벌을 중요시하거나 계층별 차별과 부모의 반대 등은 한국 드라마 스토리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로렐라이와 로리는 모녀 지간이지만, 소울메이트이자 친구 같은 관계로 너무 부러웠습니다. 무엇이든 항상 함께 나누고 함께하며 의지하는 모습이 로렐라이 부모님과의 관계와는 매우 다릅니다.
이상적인 모녀간의 관계를 그려줬는데, 한국도 일반적인 상하관계가 아닌, 수평적인 존중하는 관계로 요즘은 많이 변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로리의 남자 친구들과의 로맨스 관전 포인트도 매우 재미있습니다.
모범생이자 독서를 좋아하는 로리가 남자 친구도 사귀고 데이트도 하고 가끔 일탈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세상이 점차 확장되는 모습들에 함께 응원하게 됩니다.
로리의 첫사랑 딘, 반항아 팀 제스가 의외로 문제아인 줄만 알았는데 책도 많이 읽고 로리와 통하는 면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팀 제스가 ‘This is Us’ 미드의 아빠 역할을 한 배우임을 알고 놀랐는데, 정말 연기도 잘하고 멋진 배우여서 정말 잘 성장한 것 같아서 좋았고, 로리와 실제로 연애도 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팀 로건을 예일대에 가서 만났는데, 언론 재벌가의 탕아인 줄 알았는데 로리의 마지막 사랑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로렐라이는 로리의 아버지가 누구인 줄도 알지만, 어릴 때 준비되지 않은 결혼이 싫고 부담을 지우기 싫어서 가출해서 독립해서 살아갑니다. 그후 자신의 반쪽을 찾는 날을 기다리며 진정한 사랑을 찾는 여행의 서사를 함께 하게 됩니다.
스타할로우 마을의 따뜻한 이웃들과 길모어 모녀의 편안하고 잔잔하지만 사랑스럽고 감동스러운 스토리를 함께 하시길 추천합니다.
댓글